2025/06 2

[강연 회고] "Return to Growth with Marketing" – 오토데스크 파트너사 임직원 대상 강의

최근 오토데스크 파트너사 임직원분들을 대상으로 **"Return to Growth with Marketing"**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강의에서는 최신 B2B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을 공유하고, 특히 리드 발굴을 위한 전략과 활용 가능한 마케팅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뤘습니다.1시간 30분 동안 쉬는 시간 없이 진행되었지만, 정작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질 만큼 열정적으로 임했던 시간이었습니다.특히 국내 중견·중소기업의 파트너 비즈니스를 담당하고 계신 분들께 그동안 꼭 전하고 싶었던 이야기들을 쏟아낸 시간이라 더욱 뜻깊었습니다.이번 강연을 통해 저는 국내 기업에 있어 마케팅 부서가 세일즈 부서만큼 중요하다는 점을 강하게 강조했습니다.또한,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개선, 마케팅 조직의 권한 강화, 그리..

카테고리 없음 2025.06.27

AI SEO가 수요창출을 견인한다: 인덱싱된 콘텐츠 핵심

Generative AI의 부상은 SEO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검색 결과를 텍스트 기반 페이지에서 대화형 요약 형태로 대체하는 AI SEO 시대에서, 마케터들이 간과해서는 안 될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이 새로운 검색 환경에서도 콘텐츠는 여전히 수요 창출(Demand Generation)의 핵심 자산이라는 점입니다. 단, 방식은 바뀌었습니다. AI SEO는 단순한 검색 최적화가 아니다AI SEO는 단순히 키워드를 잘 배치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생성형 AI가 사용자 질문에 답변을 구성할 때 참조하는 것은 웹에 인덱싱된 고품질 콘텐츠입니다. 특히 GPT나 Bing Copilot, Perplexity AI 등은 구글, 위키, 뉴스 사이트뿐 아니라 기업의 공식 블로그, 백서, 사례 연구 등의 인덱싱..

Marketing Strategy 2025.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