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Strategy

글로벌 기업의 B2B 마케팅 성공 3가지 이유

B2B Marketing Growth Lab 2024. 11. 26. 16:29

글로벌 기업의 B2B 마케팅 성공 3가지 이유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 다른가요? 라는 질문을 받습니다.

몇 가지 차이점이 있으며 그 방식은 대단히 차별화 된 것은 아니지만 기초적인 방법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은 어떻게 B2B 마케팅을 할까?

해당 국가의 기업 리스트 먼저 확보 "공략 대상 가망 고객 분석)

글로벌 기업은 신규 시장을 진출할때 대부분 해당 국가에 있는 기업 리스트 정보를 파악 합니다. 그 중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고 공략 대상 기업을 파악하여 마케팅과 영업 전략을 수립합니다. 누구를 공략할 것인지는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기업들은 타겟팅 대상 기업의 회사명 리스트를 가장 먼저 준비 합니다.

타겟팅 기반의 잠재 고객이 될 수 있는 리드 발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각종 백서, 사례케이스, 전자책, 비디오 등의 콘텐츠를 배포하고 이를 받은 사람들의 데이터를 취합하는 Content Syndication을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컨퍼런스 또는 전시회 참여 형식으로도 하고, 매체사에 광고를 진행하거나,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무엇보다 제일 많이 활용하는 방법은 콘텐츠 배포를 통한 리드 발굴 입니다.

특히 이런 콘텐츠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타겟팅 어카운트 중심으로 리드 수집 캠페인을 진행 합니다.

타겟 대상 기업을 1순위로 마케팅하고, 업종 중심으로 2순위 대상 기업을 마케팅 해서 리드를 발굴합니다.

마케팅의 연속성과 고객 발굴 프로세스 수립

실질적으로 글로벌 기업의 경우에는 리드 발굴에 필요한 다양한 플랜을 수립하고 장기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하기는 하지만 연속성 있는 마케팅 계획을 통해서 목표 리드 수량을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기업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는 듯 하지만 세부적으로 따져보면 큰 차이가 있습니다.

국내 기업의 경우에는 타겟팅 기반의 마케팅을 잘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어카운트 리스트를 관리하지 않습니다.

마케팅의 연속성 사이클이 매우 짧은 주기로 진행을 합니다.

이 작은 차이가 글로벌 기업과 한국 기업의 마케팅 결과를 다르게 만드는 결과를 갖져오고 있습니다.

제가 서비스하고 있는 MARVATE 플랫폼에서는 글로벌 기업의 마케팅 방식을 그대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대상 고객 발굴부터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문의.  eddykim@mktg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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